ntent="3b1d6fb6c5acefe83b589d16b5b7ecaea1ffd313"/> 웹마스터도구 동기부여 : 그릿(GRIT)으로 승부하라
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동기부여 : 그릿(GRIT)으로 승부하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여러분께 희망과 힘을 전달하고싶은 지니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안젤라 덕 워스(Angela Lee Duckworth)가 이야기하는 Grit(근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테드쇼에서 소개되었고, 그녀의 책인 '그릿 : 열정과 인내의 힘'에 더욱 상세하게 Grit(근성)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실험을 더욱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소개

안젤라 덕 워스(Angela Lee Duckworth)

: 비영리 단체 인 Character Lab 의 창립자이며 아이들의 발전 및 번영을 돕는 과학적인 통찰력을 향상시키는 목표를 가지고 연구한 연구자이자 CEO입니다.

 

그녀는 백악관과 세계은행, NBA Fortune 500 CEO등 많은 기업가와 운동선수 등의 많은 이들에게 조언을 한 것으로 유명해요!! (찾다보니 더 대단한 사람이군요..).

 

그녀에 대한 이야기

27살 경영 컨설팅이라는 일을 그만두고

선생님을 시작하고, 아이들을 가르치고,

시험을 내주고 점수를 매기면서 선생님 안젤라가 발견한 것은 시험 점수의 높고 낮음을 정하는 기준이 단지 아이큐로 인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는데요.

 

가장 우수한 그룹의 학생들 중 일부는 아이큐가(I,Q) 높은 사람들이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아이큐가 높은 친구들이 성적이 높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고 해요.

 

그 당시 안젤라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수학 선생님이었는데, 배우기에 쉬운 교과과정은 아니지만 그것을 배우는 모든 학생들이 열심히한다면 모두가 배울 수 있는 수준의 공부라고 생각했다고 해요.

 

그래서 그녀는 그때부터 교육에 대한 측정도가 아닌 학생에 대한 심리적 요인과 학습 동기에 대한 이해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그것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때부터 심리학을 배우기 위해 대학원을 갔고, 여러 환경에 노출되어진 어린이 및 직장인들을 연구하며, 누가 성공하였고, 어떻게 성공했는지에 대해서 연구하기 시작합니다.

(미 육군사관학교, 전국 맞춤법대회, 초임교사, 등등 누가 성공적으로(끝까지) 살아남는지에 대해서 )

 

 

 

그릿

그 연구에서 안젤라 덕 워스가 발견한 사실은 이러했습니다.

그 다양한 영역에서 살아남고, 성공적인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발견되어 지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높은 I,Q도 아니고, 멋진 외모도 아니고, 뛰어난 육체조건도 아니었다고해요.

 

그렇다면 무엇인가 ?

 

바로 근성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안젤라 덕 워스가 소개하는 근성은 이렇습니다.

 

1. 목표를 향해 오래 나아갈 수 있는 열정과 끈기

 

2. 그릿(근성)은 해가 뜨나 해가 지나 꿈과 미래를 물고 늘어지는 것. 설사 몇 년이 넘게 걸린다고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지구력

 

3. 그릿(근성)은 단거리 경주가 아닌 인생을 마라톤을 하는 관점에서 살아가는 것

 

그녀는 그릿(근성)은 재능을 능가한다. 라고 계속해서 말하고 싶어 보였어요.

제가 예전에 참 근성파에 말도 안되는 캐릭터랄까.. 만화라서 가능한 고됨이라고 생각했던 캐릭터에다가 안젤라가 하는 이야기를 붙여보자면..

 

그렇다면 어떻게 그릿(근성)을 성장 시킬 수 있는가 ? (나의 견해)

이 글을 여기까지 읽으시고 계신 분들께는 그릿을 찾고자하는 간절한 마음이 있으시겠군요.
안젠라는 그것은 성장마인드맵과 더 연구되어야 할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고 그것들을 발견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은 우리는 모두 이 근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것을 연습한 일이 많이 없을뿐이죠. 

주변 상황과 생각들이 멈추게 하려고 하나요 ?? 그래서 멈춰야만 할 것 같나요?

한 걸음 내딛을 때에 그 길이 좌절과 실패로 귀결 될 것 같나요 ??

 

가장 중요한 것은 실패해도 괜찮다는 겁니다. 왜냐면 그것이 끝을 뜻하지는 않거든요.

그것을 알고 학습한 사람은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내지요.

 

제가 좋아하는 말 중에 이런말이 있습니다. 

Keep Going , Keep Praying 

'그래도 계속가라'

'기도하기를 계속하라' 두 번째 말은 다른분들에게 와닿지 않으려나요! ㅎㅎ 

인생에 실패와 좌절이 없다면 좋겠지만, 아마도 인생의 끝까지 그 녀석들은 따라 올테죠. 

그래도 우리는 계속 갑니다. 선택한 길이든 내던져진 길이든 우리는 계속 가야해요.

인생을 자신의 실패를 줄이기 위해서 살지 마세요. 

실패하는건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한 것입니다. 뜻하지 않고 실패하는 일이 어찌나 많은지 셀 수 없을 정도네요 하하하...(제 인생만 해도 말이죠!)

 

그래도 계속 가요. 포기하기엔 너무 이릅니다. 끝내려 하지마세요.

오늘도 당신의 길을 응원합니다.

 

https://coupa.ng/bz3Gkb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지니의 채움공간 -

반응형